충남교육청, 학생 상담 돕는 ‘위(Wee) 프로젝트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충남교육청, 학생 상담 돕는 ‘위(Wee) 프로젝트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강명이 기자
  • 승인 2024.01.08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상담기법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안정 도울 예정
충남교육청 '위(Wee) 프로젝트 역량강화 연수'
충남교육청 '위(Wee) 프로젝트 역량강화 연수'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8일(월)부터 26일(금)까지 대면교육(호서대 아산캠퍼스·충남교육청안전수련원)과 비대면교육을 도내 Wee센터․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를 대상으로 ‘2024 상반기 위(Wee)프로젝트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류분석(TA) 재결정 집단상담은 ‘교류분석의 이해 및 학생 사례로 보는 이고그램’(한국교류분석협회 부회장 교수 정동진, 교류분석상담 슈퍼바이저 교사 김경미), △이야기 치료 상담기법(한신대학교 교수 김은영) 등의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야기 치료 상담기법은 한신대학교 김은영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외재화 대화의 이론과 실습 등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한복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위(Wee)프로젝트 역량 강화 연수가 학생들의 심리정서 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근무하는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의 역량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