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청년농 최고경영자 과정 시작
제2기 청년농 최고경영자 과정 시작
  • 강명이 기자
  • 승인 2024.01.3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농업마이스터대 입학식…딸기·양돈 전공 신입생 30명 입학
제2기 충남농업마이스터대학 청년CEO과정 입학식
제2기 충남농업마이스터대학 청년CEO과정 입학식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30일 충남대 농업과학기술센터에서 지난해 신설된 충남농업마이스터대 청년농 최고경영자(CEO) 과정의 제2기 신입생 입학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입학생과 도 농업기술원, 충남마이스터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청년농 최고경영자 과정은 1년 2학기로 운영되며, 2품목 전공(딸기·양돈) 30명이다.

현재 충남농업마이스터대는 충남대 농업생명과학대 본교와 공주대 예산캠퍼스에서 2개 과정 12품목 214명이 교육을 받고 있다.

‘마이스터과정’은 2년 4학기로 운영되며, 한우·양봉·딸기·블루베리·양송이 등 10품목 전공 184명이 재학 중이다.

충남농업마이스터대는 2009년 개교 이후 현재까지 충남 대표 작물 위주로 양질의 교육을 추진해 총 1422명의 졸업생과 22명의 품목별 전문농업경영인(농업마이스터) 지정자를 배출하는 등 지역농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정대영 도 농업기술원 농촌지원국장은 “입학생 여러분이 우리 충남의 농업 발전과 새로운 미래를 선도해 나갈 주역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라며 “무한한 꿈과 비전을 펼쳐 갈 앞으로의 대학 생활을 응원한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충남농업마이스터대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전국 9개도 농업마이스터대학 평가에서 6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