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 ‘안전한 설 연휴’ 위한 특별경계근무
충남소방, ‘안전한 설 연휴’ 위한 특별경계근무
  • 성승환 기자
  • 승인 2024.02.07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6일간 도내 전 소방관서 화재예방 총력
천안 전통시장을 예방순찰 중인 소방차
천안 전통시장을 예방순찰 중인 소방차

충남소방본부는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오는 8일부터 13일까지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도 소방본부는 이 기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1만 5000여 명과 731대의 소방장비를 동원해 대형화재 예방과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에 나선다.

먼저 전통시장 등 화재취약대상은 예방순찰을 강화해 화재예방을 위한 감시 체계를 구축하고, 많은 사람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터미널, 극장, 기차역 등 다중이용시설에는 소방차를 근접 배치한다.

성묘객 증가로 산악사고 발생 시 소방헬기 등 신속한 긴급구조활동과 음식물로 인한 기도 폐쇄, 겨울철 안전사고 등 응급환자 이송을 위한 출동 체계도 점검했다.

이와 함께 신고 폭주에 대비한 상황 근무자를 확보하고, 연휴 기간 운영 중인 지역 내 당직 의료기관·약국 정보 등 주민 편의도 제공할 예정이다.

연휴 기간 위급상황 발생 시 전화뿐만 아니라 문자, 영상통화, 스마트폰 앱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119신고도 가능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해 신고하면 된다.

송희경 소방본부 예방안전과장은 “도민의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빈틈없는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설 연휴 기간 음식물 조리 등 화기 사용이 많은 시기인 만큼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