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기업.기관의 채용 활성화를 위한 면접수당 지원
도내 기업.기관의 채용 활성화를 위한 면접수당 지원
  • 민도홍 기자
  • 승인 2024.02.20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구직자 면접수당 지원사업’ 참가 기업 및 기관 모집
(재)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재)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충청남도와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는 2월 19일부터 충남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구직자 면접수당 지원사업” 참가 신청을 받는다

'구직자 면접비 지원사업'은 도내에 소재한 중소기업과 공공기관에 취업하고자 하는 면접자에게 면접비를 지원해 취업 준비 시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취업 의욕을 고취시켜 우수 인재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2011년부터 전국 최초로 충남에서 실시한 면접비 지원사업은 금년에는 도내 고용활성화 촉진을 위해 총 3,000명에게 면접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금은 1인당 3만원으로 1인당 연간 최대 3회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신청 및 문의는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cepa.or.kr)이나 전화(041-440-1414)를 활용하면 된다.

진흥원 김찬배 원장은 “구직자 면접수당 지원사업을 통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을 지원하여 활발한 취업활동이 이루어지고, 도내 기업기관 이미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향상시켜 채용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