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만성질환자 85명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 검진 지원
금산군보건소, 만성질환자 85명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 검진 지원
  • 성승환 기자
  • 승인 2024.02.29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졸중, 뇌경색, 허혈성심장질환 등 합병증 검사비 전액 지급
금산군보건소

금산군보건소

금산군보건소는 올해 만성질환자 85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 검진을 지원한다.

지원 분야는 뇌졸중, 뇌경색, 허혈성심장질환 등 질환의 조기 발견 및 예방을 목적으로 한 합병증 검사비 전액이다.

검사 항목을 살펴보면 △뇌경색 또는 심근경색이 일어날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경동맥 초음파 검사 △만성 신장질환 합병증 발견을 위한 미세단백뇨 검사 △당뇨병성 망막변증 조기 발견 안과 검사 △합병증 발견 예견을 위한 당화혈색소 검사 등이다.

지원 대상은 금산군보건소에 등록된 만성질환자 및 10개 읍면 보건지소 접수 군민 중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위험도를 고려해 선정됐다.

검진 방법은 당화혈색소 검사의 경우 금산군보건소에서 받으면 되고 경동맥초음파, 미세단백뇨검사는 금산군보건소에서 검사의뢰서를 발급받아 고태영내과, 속편한내과, 금산365의원 등 협약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다.

안과 검사의 경우는 금산군보건소에서 검사의뢰서를 받아 협약 의료기관인 조은안과에서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위험도가 높은 주민의 합병증 검사 지원에 나선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보건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