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스마트팜 클러스터 상생 발전 협약
충남도립대, 스마트팜 클러스터 상생 발전 협약
  • 강명이 기자
  • 승인 2024.03.06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립대-청양군농업기술센터, 실습온실 공동 사용 및 운영 기술 개발 맞손
충남도립대, 스마트팜 클러스터 상생 발전 협약
충남도립대, 스마트팜 클러스터 상생 발전 협약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스마트팜학과와 청양농업기술센터가 스마트팜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문행 충남도립대 스마트팜학과장과 남윤우 청양농업기술센터 소장은 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스마트팜 클러스터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의 핵심은 스마트팜 교육 및 연구를 위한 실습온실을 공동 활용하는 동시에 스마트팜 운영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게 골자다.

협약에 따라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도립대 재학생들이 원활한 실습을 받을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충남도립대 스마트팜학과 재학생은 청양농업기술센터에 마련된 실습실에서 수경재배를 비롯한 스마트팜 환경 제어 실습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청양군 스마트팜 확산 및 보급을 위한 지자체, 대학 간 협력 체계를 공고히 다지는 동시에 공동연구도 추진키로 했다.

양 기관은 품질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팜 운영 기술을 비롯한 고온기 등 환경 극복 운영 기술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문행 학과장은 “양 기관이 상생하여 스마트팜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다양한 실습과 공동 연구로 고부가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