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준공식
금산군 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준공식
  • 성승환 기자
  • 승인 2024.03.2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정기탁금 재료비 및 집수리 재능기부 자원봉사자 협력
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준공식
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준공식

금산군 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영희)는 지난 21일 석막리에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박범인 금산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대상 가구는 주거급여대상자로 집수리 수선유지 급여를 신청했으나 집이 오래되고 낡은 황토벽집이라 지난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주택안정성 평가 수리불가 판정을 내려 수리에 대한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실정이었다.

수리 전 내부로 들어가면 마루가 낡아 주저앉아 있었으며 방 내부 벽은 황토벽으로 한쪽 벽에 구멍이 나 있을 정도였다. 게다가 부엌의 천장은 한쪽으로 기울어 있어서 비가 오면 싱크대 위쪽 천장에 물이 고였다.

협의체는 집수리 방법을 강구해 비슷한 집을 여러 채 수리해 본 경험이 있는 자원봉사자를 찾아 집수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민관협력으로 진행돼 재료비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 500만 원이 사용됐으며 집수리 재능기부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았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관내 아주 열악하게 살아가고 있는 대상자를 발굴해 쾌적한 주거환경개선에 앞장서 주신 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진산면 직원,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군에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쾌적한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