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산업고등학교, 학생들에게 MS 태블릿 PC 지급
금산산업고등학교, 학생들에게 MS 태블릿 PC 지급
  • 금산중앙신문
  • 승인 2020.11.3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산업고 태블릿 지원
금산산업고 태블릿 지원

금산산업고등학교(교장 권기종)는 지난 30일, 1학년 전체 학생들에게 MS 태블릿 PC 지급 행사를 가졌다. 금산산업고는 작년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실시한 학교를 전면적으로 재건축하는 학교공간혁신사업(296억)과 새로운 교육시스템인 인디프로젝트 사업에서 전국 3개 학교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인디프로젝트는 ‘창조적 파괴’라는 의미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소포트(Microsoft)사의 SHOWCASE 학교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며, 테블릿 PC는 필수 기자재로 졸업시까지 활용하도록 지급하였다. 내년에는 전체 학생들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금산산업고등학교는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개방학교로 학생과 교직원이 태블릿PC기반 전자책과 상시 온라인 소통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교육과정에서도 스마트디바이스를 이용한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학습 환경을 구축하여 교실과 세상의 경계가 없는 학습 환경을 구축하여 운영한다. 더욱이 Microsoft사의 학습 콘텐츠활용으로 다양한 미래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계획하였다. 학교 업무에서는 클라우드 환경을 통한 교직원 협업 체계 운영, 교내 스마트RFID 시스템과 앱을 통한 학생들과 선생님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스마트시스템 운영, 교육과정, 학교 업무, 안전 관리 등을 연계하는 통합 솔류션을 운영할 것이다

이에 금산산업고등학교 권기종 교장은 “MS사의 SHOWCASE학교는 금산산업고가 미래학교로 가기 위한 소프트웨어 역할을 담당해 줌은 물론, 학생들이 재미있게 즐기면서 배우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로 거듭나, 미래학교의 교육 모델을 제시하게 될 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