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학교에서의 성(性) 인권교육』 운영보고대회 "성료"
『2021년 학교에서의 성(性) 인권교육』 운영보고대회 "성료"
  • 금산중앙신문
  • 승인 2021.12.07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 성 인권교육 운영보도대회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 성 인권교육 운영보도대회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신미희 센터장)는 12월 6일(월) ‘『2021년 학교에서의 성 인권 교육』 운영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보고대회는 사업 결과 보고와 우수 사례 발표, 우수지도자 표창 시상식 등 한 해 동안 실시된 『학교에서의 성 인권 교육』을 되돌아보며, 2022년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각 학교의 성 인권 교육 담당 교사와 전문강사가 참여해 비대면으로 실시된 본 행사에서는 ‘메타버스(META-VERSE)와 젠더’를 주제로 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변신원 교수의 강의도 진행되었다.

이날 송민주(한울초등학교 보건교사)와 권효주(제원중학교 보건교사)가 우수지도자로 충남도교육감상을 수상하였다.

『2021년 학교에서의 성 인권 교육』은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가 주최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충청남도·충청남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사업으로,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성과 성장, 양성평등과 성 역할, 성문화와 환경, 관계와 소통, 체험 성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충남 소재 총 37개 학교, 2,773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교육 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는 4.39점(5점 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한편, 충남이동형청소년성문화센터 신미희 센터장은 “올해도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다함없는 수고로 『학교에서의 성 인권 교육』을 수행해주신 보건선생님, 담당 선생님, 그리고 전문 강사, 성교육 활동가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